
필리핀 클락을 방문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헤일로 호텔’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단순히 잠만 자는 숙소를 넘어, 고객의 만족을 어떻게든 보장해주는 파격적인 운영 방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클락의 새로운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 중심에는 ‘책임 보상제’로 불리는 이 호텔만의 독특한 VIP 정책이 있다. 호텔의 누적 숙박일수가 60박을 넘긴 충성 고객(VIP)에게는 체크인 시 상위 등급의 객실이 비어있을 경우 무조건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여기까지는 다른 호텔에서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헤일로 호텔의 진가는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할 때 발휘된다. 호텔은 “객실이 없어 죄송하다”는 말로 끝내는 대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즉시 제공한다. 투숙 기간 2박당 60분짜리 전신 마사지 쿠폰 1장을 고객의 손에 쥐여준다.
이러한 ‘고객 우선주의’는 모든 투숙객에게도 적용된다. 2박 이상 머무는 모든 고객에게는 비행시간에 맞춰 짐을 싸고 여유롭게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을 기본 제공한다. 호텔 인근 지역이라면 24시간 언제든 차량을 호출해 무료로 이동할 수 있는 픽드랍 서비스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텔 투숙의 만족도를 높이는 부가 프로그램 역시 인기다. 호텔 투숙객은 19만 9천원이라는 비용에 3박 숙박과 골프 3회 라운딩까지 해결할 수 있는 연계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한 관계자는 “클락에 골프, 카지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목적으로 오시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잠자리와 만족스러운 숙박 경험”이라며 “호텔을 예약하는 것만으로 그 이상의 가치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라고 밝혔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